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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동 스크립트 location 금지 SEO를 위해 Meta Refresh 권장
document.locationmetarefreshheader
SEO 2024.04.09 142 회 읽음
SEO 24.04.09 142



홈페이지에 접근했을 때 새롭게 renewal 된 사이트나 따로 폴더로 관리하는 경우 홈페이지 접속 후 /main /v2 와 같이 이동이 필요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java script 의 location 경우 검색 로봇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제안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검색 로봇에서는 어디 사이트에서 클릭해서 이동했나 알아야 하는데 이 방법으로는 어디서 왔는지 리퍼러 Referrer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권장하지 않고 검색 엔진 최적화 부분에서도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단, 관리자나 보안이 필요한 부분은 해당 방법을 쓰는 게 용이할 수 있습니다.


PHP Header 이용한 이동

PHP 명령어를 이용해 브라우저 헤더 문을 이용하여 location 정보를 보내는 방법 입니다. 화면에서 이동 과정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장점은 있으나 다른 스크립트보다 우선 존재해야 하며 검색 로봇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 입니다.

<?php
  //PHP HEADER
  header("location:");
?>


JavaScript 이용한 페이지 이동

서버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니라서 화면 어느 위치에서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PHP에서는 echo 명령을 통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document.location.href or document-->
<script language="javascript">
location.href = ""; 
</script>

<!--상위 프레임에 이동이 되게 한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parent.location.href = ""; 
</script>

<!--새 창을 띄워 해당 URL이 표시되게 한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window.open("");
</script>


Meta Tag Refresh 방법 권장

검색 로봇에서 권장하는 방식의 Meta Tag Refresh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공사 중 페이지나 안내 내용 표시 후 "몇 초 이동 이동합니다"와 같은 타이밍 기능을 줄 때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 해당 URL로 이동 -->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

<!-- 5초 후 해당 도메인으로 이동 -->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5;url=">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location 또는 새 창 방식의 window.open 태그는 검색 로봇이나 통계 프로그램에게 HTTP Referrer 정보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보안이 필요한 관리자나 웹페이지에서는 자바 스크립트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오픈 된 홈페이지에서 자바스크립트 링크를 사용한다면 검색엔진이 홈페이지의 서브 페이지에 접근할 수 없어 사이트 품질 지수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네이버, 다음, 구글에 노출되지 않거나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검색에 잘 노출되게 하려면 META REFRESH 방식을 권장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검색엔진이 좋아하고 가이드라인을 지키는 게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텍스트가 너무 작거나 콘텐츠 간격이 너무 좁은 경우와 같이 최근에는 다양한 정보를 평가하여 순위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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