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정보
목록
윈도우10 윈도우11 완전무료 최적화 프로그램 MS PC Manager
윈도우10윈도우11최적화무료프로그램pcmanager무료앱
제품정보 2024.03.29 125 회 읽음
제품정보 24.03.29 125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 저하나 시작 프로그램이 잔뜩 설치되어 윈도우 진입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해당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어판 앱에서 불필요한 앱을 제거하는 것과 같이 주기적으로 최적화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동안은 고클린을 사용했었지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MS PC Manger 프로그램에 Beta 버전일 때 사용했었다가 이제 다시 설치하여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Microsoft PC Manager

https://pcmanager.microsoft.com/




1.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표시됩니다.

 


  



2. 프로그램 실행하기

기본 최적화는 Home 버튼 첫 화면의 Boost 만 클릭하면 자동 Scanning... 하며 Process 버튼을 누르면 자동 최적화를 해 줍니다.

  

 


건강체크 (Health check) : 임시 파일이나 캐시 파일들을 찾아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레서 메니져 (Process management) : 실행중인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상세하기 청소하기 : Deep Cleanup :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웹 캐시 등 여러가지를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시작프로그램 (Startup Apps) :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3. 추가 기능 살펴보기

보안기능 (Protection)

바이러스 상태에서 부터 윈도우 업데이트, 브라우저 상태, 작업바, 기본 앱 등 보안과 운영관리에 필요한 앱들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저장장치 관리자 (Storage Management) 

디스크의 용량 상태와 Deep cleanup, 용량이 큰 파일을 찾아주거나 임시 파일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플리케이션 관리 (App management)

설치된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기능으로 사용중인 프로세서, 시작프로그램, 앱 관리, 마이크로 소프트웨어 스토어 등의 기능 또는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도구 박스 (ToolBox)

해당 도구를 자주 사용한 다면 도구 박스를 표시하여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도구 중에도 실행한 적이 없었다면 바로 접근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은 툴 박스가 화면에 표시 됩니다. 나만의 프로그램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정 (Settings)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d이며 스마트 부팅은 RAM 사용 용량을 늘려주거나 임시 파일이 1GB 이상이 경우 자동 부팅을 해 줍니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해 줄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해제가 가능합니다.

현재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컴퓨터 관리 메니저 프로그램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완전 무료이면서 마이크로 소프트웨어에서 기본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안정적이고 기본 프로그램 들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용량이 갑자기 줄어들어서 불편한 경우 추천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