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 설명이라는 영역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설명으로 1개 또는 2개로 이루어진 키워드를 구성하는 게 권장 사항 입니다.
검색 키워드 검색에 영향을 주기에 최적화된 키워들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역 키워드나 인기 키워드를 나열한다고 해서 검색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므로 욕심을 내서 많이 넣는다고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페이지 설명 문구 표시 부분
페이지 설명 설정
HTML 문서 중에서 <head> 태그 내에 </head> 사이에 메타 태그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메타 태그라는 것은 meta 로 시작하는 태그를 의미하며 검색 로봇 프로그램이 해당 정보를 수집 해 가게 됩니다.
<head>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페이지 설명">
</head>
페이지 설명 가이드 주의 사항 5가지
1. 짧은 달락 키워드 사용을 권장하며 서술형 문장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 2회 반복 적인 키워드와 스팸 성 키워드, 사이트와 연관 없는 키워드가 있다면 검색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설명 문구를 자주 변경하는 것도 검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4. 과도하게 길게 사용하는 것은 중간에 ... 생략되게 표시되고 사용자에게 가독성을 떨어지므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5. 오픈 그래프의 경우도 동일하게 작성하는 것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설명문 작성 TIP!
링크 : 참고문서
웹사이트 페이지 설명 문구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해 드렸습니다.
다시 요약한다면 홈페이지의 콘텐츠에 연관된 키워드를 추출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관이 없는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은 자리만 낭비할 뿐 입니다.
서술형으로 작성하거나 가독성이 떨어지는 설명 문구를 작성한 사이트는 웹마스터나 개발자가 없는 회사라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