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홈페이지를 등록할 때 회사 상호 명이나 서비스 명, 제품 명 등의 이름으로 설정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요구하는 것은 브랜드 네이밍을 통해 웹사이트가 제작이 되면서 사이트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이름을 가이드라인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키워드를 나열하는 경우 검색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어의 나열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명 권장
페이지 제목
홈페이지 소스를 보면 <head></head> 태그 내에 있는 <title>이라는 태그를 검색엔진이 파악하여 가져가게 됩니다.
<head>
<title>페이지 제목</title>
</head>
웹사이트 제목 작성 가이드라인 및 팁
1. 홈페이지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름으로 지정한다.
2. 상호 명 또는 서비스 명, 제품 명 등의 공유 명사를 사용해야 한다.
3. 제목이 너무 긴 경우 사용자가 사이트 성격을 알 수 없어 노출에 불이익이 있습니다.
4. 제목을 자주 변경하는 경우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5. 반복적인 키워드, 스팸성 키워드, 콘텐츠와 연관이 없는 키워드의 경우도 검색에 불이익이 있습니다.
6. 사이트 내의 모든 페이지를 동일한 제목을 넣지 마세요. 고유한 제목을 넣어야 사용자가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7. 사이트 제목은 검색엔진 정보에 가장 중요합니다. 제목 태그와 함께 오픈 그래프 태그의 타이틀도 동일하게 기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문서 : https://searchadvisor.naver.com/guide/markup-content
페이지 제목 작성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