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동 및 신호 대기 할 때 조용하고 연비가 좋아 잘 사용하고 있지만 차체가 낮아서 시골 집 주차장은 바닥이 긁히고 아이 시트 하나를 놓다 보니 짐 놓을 곳이 필요한데 트렁크 공간에 배터리가 있어 공간이 아쉽네요.
이전에는 유튜브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진행했지만 지방이라서 직접 차를 보는 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번거로워서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타던 차량은 쌍용 렉스턴 스포츠와 기아 더뉴카니발 11인승 차량이었습니다.
엔카를 선택한 이유는?
엔카는 국내 중고차 플랫폼에서도 1위이며 검색이 편리하고 차량도 다양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성능점검, 보험이력, 홈서비스, 엔카 금융 등 일반 중고차 매매 상가 업체가 아닌 직접 온라인에서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00% 신뢰할 수 없기에 카히스토리 확인도 권장합니다.
싸고 좋은 차는 없듯이 적절한 가격 시세를 확인하여 선택하도록 합니다.
선택한 차량은?
식구가 늘어 4인이 타다보니 어린이 시트가 자리를 차지해서 가족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으로 카니발을 선택하였습니다.
더뉴카니발을 선택한 이유는 올 뉴카니발의 경우 년식이 오래되고 공명음 이슈가 덜해서 이며 페이스 리프트 되기 이전 모델이라 과거의 고질병들이 어느 정도 해결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사업자라서 비용 처리도 가능하고 구입 할 때 부가세 10% 환급이 가능한 9인승 차량입니다.
이전에도 카니발 11인 승을 타 보았지만 110km 속도 제한과 사용하지도 않는 중앙에 접이식 좌석, 트렁크 공간의 부족으로 이번에는 9인 승으로 선택 했습니다.
렌트 이력이 있는 차량을 좋아하지 않지만 차량 가격이 다운되고 외관은 잘 관리되기에 선택하였습니다.
렌트 차량의 단점은 차량 내부에 흠집이 있을 수 있는 건 감안해야 합니다.
노블레스 등급으로 슬라이딩 도어가 기본으로 되어있고 헤드램프 LED 주차 감지 후방 카메라, 내비게이션, 열선 통풍시트 등 꼭 필요한 옵션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100만원 더 주고 노블레스 스페셜 등급으로 올리면 옵션과 선루프가 있는 제품도 구입할 수 있지만 중고차는 가성비가 중요하기에 이 정도로 선택하였습니다.
내가 선택한 차량 가격
카니발 노블레스 옵션 사항
선택 포인트?
가격이 조금 상승하더라도 옵션이 좋은 차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구입시 옵션은 차량 가격이 급 상승하지만 중고에서는 크게 감가 상각이 되기에 투자할 가치가 있고 편의성이 좋아집니다.
성능 점검, 보험 이력이 공개되어 있고 홈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상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중고차라서 리스크가 있기에 엔카 보증이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정했습니다.
6개월 기간 동안 1만km 보증이라 차량에 큰 문제는 없이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엔카 보증
차량가격
차량 판매 가격은 16,990,000원이며 이전 관리비 1,799,200원입니다.
여기서 엔카 보증비 499,000원은 6개월 1만키로 보험 보장 상품을 가입하였습니다.
차량 가격 외 부대 비용
부대 비용 포함 계약 금액
7일간 타보고 결정하는 엔카홈서비스
자동차라는 게 세금도 있고 적은 비용이 아니기에 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으로 고민하신다면 7일간 타보고 결정하는 엔카홈 서비스가 있기에 정비소에 점검도 받고 고장 여부도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3일이 지나면 상품화 비용이 발생하므로 이전에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대면 온라인신청 엔카홈서비스
어제 신청을 하였고 엔카 페이를 선택해서 엔카에서 차량 확인 후 연락이 되면 계약금 100만원을 입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연락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즉시 출고 차량이 아닌 것 같네요.
제가 직접 신청하고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그동안 중고차 판매 점을 가서 구입하였지만 이번에 2번째로 비대면 구입이지만 이전에 구입한 건은 유튜브 통해서 알게 된 곳이었고 이번에는 엔카로는 처음입니다.
믿을 만한 중고차 매매 상가도 많지만 발품을 팔면서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워서 엔카 홈 서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이후 진행 사항에 대해서도 포스팅 하겠습니다.
엔카 홈서비스 취소한 이유?
접수가 되면 엔카 담당자가 방문하여 사진을 자세히 촬영하여 보내주게 됩니다.
해당 자동차가 상품화가 안되어 있는 걸 확인하였고 슬라이딩 도어 찍힘 부분과 그 외 흠집 2개 및 운전자 시트가 깨끗하지 않아 취소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다른 차량으로 주문했는데 휴일 전날에 신청했는데 다음날인 토요일에도 계속 대기 상대가 되어 다시 취소 하게 되었습니다.
휴일에는 진행하지 않으므로 평일 날 홈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저는 헤이 딜러에 차량 경매 상태라 월요일 판매해야 하는데 급해서 그냥 다시 취소 해 버렸습니다.
* 내용 추가
헤이 딜러의 경우 차량을 경매에 올릴 때 평일 기준 3일 내로 낙찰이 됩니다. 낙찰 이후 평일 기준 3~5일의 여유가 있으므로 저와 같이 미리 차량을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