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가 글을 읽고 발전하는 가운데 가장 많이 발행되고 읽혀지는 게 성경 책이라는 부분을 모두가 아실 겁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은 유대인의 역사서라고 하며 그저 종교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작성되어 있으며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한 책이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이번에 성경에서도 우리에게 주는 교훈과 메시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기 절제에 대한 구절을 보면서 진리의 말씀을 알 수 있습니다.
자기 절제에 대한 성경 구절 10가지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그 영혼을 환난에서 보전하느니라"
- 잠언 21장 23절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 베드로후서 1장 5-7절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 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고린도전서 6장 19-20절
"그러므로 너희는 죄로 너희 죽을 몸에 왕 노릇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을 순종치 말고"
- 로마서 6장 12절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 빌립보서 3장 13-14절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 디모데후서 1장 7절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치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근신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 디도서 2장 11-12절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 갈라디아서 5장 22-23절
"여호와여 내 입 앞에 파숫군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내 마음이 악한 일에 기울어 죄악을 행하는 자와 함께 악을 행치 말게 하시며 저희 진수를 먹지 말게 하소서"
- 시편 141편 3-4절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거니와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사람의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니라"
- 야고보서 1장 19-20절
모든 입으로 나오는 것이 더러운 것이기에 입과 혀를 지키라는 말이 많다. 말 한마디로 사람을 죽이기도 하며 살리기도 한다는 것을 살면서 느끼는 부분이기도 하다.
우리는 선택 받아 세상에 왔으며 믿음에 덕을 지식에 절제와 인내와 경건과 우애와 사랑을 공급하는 자로 살라고 한다. 자신의 존재에 대해 의문이 없다면 그저 나이를 먹고 죽는 의미 없는 삶이 될 수 있다.
성경을 그저 읽는 다고 해서 믿음이 생기는 것도 아니며 지식으로 가질 수 있는 복음이 아니라 하나님의 전적인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