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안내
검색로봇이 수집한 사이트들 가운데 Yati 검색엔진을 이용하며 로직에 의해 선정된 사이트만 검색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사이트 소유확인은 필수는 아니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추가된 사이트는 검색로봇이 방문하여 수집하게 됩니다. 소유확인을 하지 않게되면 몇달이 걸리기도 하기에 작업하는 걸 추천합니다.
소유자 확인을 하시고 추가로 사이트맵 또는 RSS를 제출하면 검색로봇이 보다 효율적으로 사이트를 수집하게 됩니다. 네이버 Yati라는 검색엔진이 수집한 정보를 분석하여 검색엔진 데이터베이스에 자동 등록하게 됩니다.
주의사항
네이버에서 검색을 수집하여도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등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가 웹표준을 지키지 않은 경우 컨텐츠가 부족한 경우 스팸사이트 또는 유사 사이트인 경우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소스에서 웹 표준을 준수하였는지 확인하고 추가적으로 사이트 지수를 확인하게 되며 등록 후에는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점검 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최적화를 위해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할 부분에 대한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이용 안내
네이버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쇼핑몰을 관리하려면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서 검색엔진 최적화 영어로 SEO는 내 콘텐츠가 검색엔진에 잘 수집이되면서 신규데이터도 잘 가져갈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을 의미 합니다.
SEO 작업을 통해 사이트 내 컨텐츠가 네이버의 검색에서 결과가 누락되지 않고 좀더 상위에 노출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사용자가 원하는 컨텐츠의 내용을 명확하게 네이버 검색엔진에게 알려 줄 수 있는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 사이트 소유 확인하기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이동하여 로그인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네이버 검색 반영을 위해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① 사이트 소유 확인이 필요하며, 소유 확인 후 ② 사이트 노출'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로그인 후 연동할 사이트 추가를 진행합니다. 쇼핑몰의 주소(URL)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소유확인을 진행할 쇼핑몰의 주소는 www.를 제외한 도메인의 형태로 기재를 부탁드립니다.
3.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사이트 소유 확인'에서 'HTML 태그'를 선택 후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4. 쇼핑몰관리자 화면으로 돌아와서 [관리자] 쇼핑몰 설정 > 기본 설정 > '쇼핑몰 정보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로 이동합니다.
5. 3번의 'HTML 태그'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기본 설정]의 '검색엔진 서비스 연결' 에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HTML태그에 입력합니다.